8년차 모션그래픽디자이너의 고군분투
[Unity] 유니티 최적화 끝장판 | 배치, 프레임 수 개선하기 | Mesh Bake 본문
안녕하세요. 현재 만들고 있는 게임의 프레임수가 40~60으로 나와서 프레임 수를 개선하기 위해 방법을 찾던 중 알게 되었습니다. 비동기 이동, 베이크라이트, 스태틱 등 다양한 방법을 적용해보았지만 미미한 효과가 있어서 게임 오브젝트를 무수히 줄이다 도저히 줄일 수 없어서 난감했는데 이 방법을 알고 나서 프레임 수가 150으로 높게 올라왔습니다.
해당 글은
[Unity] Mesh Combine을 이용해 DrawCall 줄이기(최적화 끝판왕일듯)
뒤져도 잘 안나와서 직접 하나하나 시도해보다가 기록함 내가 못찾는건가 1. 스크립트 혹은 에셋스토어에서 mesh bake를 다운 받는다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tools/utilities/simplest-mesh-baker-118123 S
guks-blog.tistory.com
이분의 글을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일단 저의 메인씬 용량을 보여드리겠습니다.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tools/utilities/simplest-mesh-baker-118123
Simplest Mesh Baker | 유틸리티 도구 | Unity Asset Store
Use the Simplest Mesh Baker from Kovnir on your next project. Find this utility tool & more on the Unity Asset Store.
assetstore.unity.com
여기에 들어가서 Simplest Mesh Baker를 다운 받아 줍니다. Free라서 부담없이 다운받아서 에셋을 내 프로젝트에 임포트를 한 뒤에 줄이려고 하는 게임 오브젝트를 우클릭 한 뒤에 베이크 매쉬를 눌러줍니다.
저는 용량이 꽤나 컸던지라
Fake Color, Fake UV를 만들거냐는 질문에 yes를 눌러주었고 해당 오브젝트를 삭제하겠냐는 질문에도 yes를 눌렀습니다.
현저히 줄어든게 보이시나요?
게임을 실행하면 프레임 수도 확 올라간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