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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유니티 최적화 끝장판 | 배치, 프레임 수 개선하기 | Mesh Bake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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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유니티 최적화 끝장판 | 배치, 프레임 수 개선하기 | Mesh Bake

쓰리디사람3Dperson 2024. 7. 31. 1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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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현재 만들고 있는 게임의 프레임수가 40~60으로 나와서 프레임 수를 개선하기 위해 방법을 찾던 중 알게 되었습니다. 비동기 이동, 베이크라이트, 스태틱 등 다양한 방법을 적용해보았지만 미미한 효과가 있어서 게임 오브젝트를 무수히 줄이다 도저히 줄일 수 없어서 난감했는데 이 방법을 알고 나서 프레임 수가 150으로 높게 올라왔습니다.

해당 글은

https://guks-blog.tistory.com/m/entry/Unity-Mesh-Combine%EC%9D%84-%EC%9D%B4%EC%9A%A9%ED%95%B4-DrawCall-%EC%A4%84%EC%9D%B4%EA%B8%B0

 

[Unity] Mesh Combine을 이용해 DrawCall 줄이기(최적화 끝판왕일듯)

뒤져도 잘 안나와서 직접 하나하나 시도해보다가 기록함 내가 못찾는건가 1. 스크립트 혹은 에셋스토어에서 mesh bake를 다운 받는다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tools/utilities/simplest-mesh-baker-118123 S

guks-blog.tistory.com

 

이분의 글을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일단 저의 메인씬 용량을 보여드리겠습니다.

123메가의 꽤나 높은 용량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tools/utilities/simplest-mesh-baker-118123

 

Simplest Mesh Baker | 유틸리티 도구 | Unity Asset Store

Use the Simplest Mesh Baker from Kovnir on your next project. Find this utility tool & more on the Unity Asset Store.

assetstore.unity.com

 

여기에 들어가서 Simplest Mesh Baker를 다운 받아 줍니다. Free라서 부담없이 다운받아서 에셋을 내 프로젝트에 임포트를 한 뒤에 줄이려고 하는 게임 오브젝트를 우클릭 한 뒤에 베이크 매쉬를 눌러줍니다.

저는 용량이 꽤나 컸던지라

Fake Color, Fake UV를 만들거냐는 질문에 yes를 눌러주었고 해당 오브젝트를 삭제하겠냐는 질문에도 yes를 눌렀습니다.

 

 

왼쪽이 매쉬베이크 누르기 전 / 오른쪽이 매쉬 베이크 누른 후 입니다.

 

현저히 줄어든게 보이시나요?

게임을 실행하면 프레임 수도 확 올라간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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