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년차 모션그래픽디자이너의 고군분투

챗 지피티로 쓴 블로그글로 구글 에드센스 수익화를 할 수 있을까? 본문

모션그래픽분야에서 AI 활용법

챗 지피티로 쓴 블로그글로 구글 에드센스 수익화를 할 수 있을까?

쓰리디사람3Dperson 2023. 3. 21. 17:4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화제의 챗 지피티로 쓰는 블로그 글로 에드센스에 가입할 수 있는지에 대한 주제에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가능합니다. 제 블로그가 사실 그렇게 형성된 블로그이기 때문입니다. 많은 유튜브와 블로그 글을 보면 자동화 블로그에 관해서 말이 많습니다. 에드센스 거절되었다는 말도 참 많죠. 저도 당연히 승인이 안될 줄 알았습니다. 아직 수익은 0원이지만, 어떻게 하였는지에 관해 공유해드리겠습니다. 글을 장황하게 쓰지않고 원하는 글만 딱 보실 수 있도록 깔끔하게 작성해보겠습니다. 

 

 

구글 에드센스 승인 메일

 

 

1. 챗 지피티에게 글을 작성하게 부탁하기

 

  저같은 경우에는 모션그래픽에 관한 블로그이기 때문에 챗지피티에게 모션그래픽에 관한 블로그 글을 작성해보도록 해보겠습니다.

 

챗지피티에게 부탁해서 작성한 글

 이런식으로 개요를 작성해서 블로그 글을 작성해줍니다. 제 챗지피티 화면이 생소하신분들은 저번에 제가 올렸던 챗 지피티를 활용하는 구글 확장프로그램 블로그 글을 보시면 됩니다.

 

https://3dperson1.tistory.com/20

 

챗지피티(Chat GPT)를 더 효과적으로 쓸 수 있는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 3개 추천

1. 서론 2. 구글 확장 프로그램 추천 a. 프롬프터 지니 b. AIPRM c. DeepL 3. 마치며 1. 서론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 크롬에서 쓰는 확장프로그램 3가지를 추천하겠습니다. 챗 지피티를 더 효과적으로

3dperson1.tistory.com

 

여기서 문법이나 어법이 안맞는 단어를 좀 수정해주시고 너무 이상한 문장은 빼서 삭제하면 됩니다. 챗 지피티에서 쓴 글을 바로 복사하여 블로그에 올리셔도 상관 없습니다. 누구는 바로 복사하면 구글 AI 정책에 걸린다는 소리를 하시던데, 아닙니다. 그냥 글이 AI가 쓴 것이라 어떠한 편법을 써도 걸립니다. 다만, 구글 정책에도 나와있듯이 괜찮은 글이라면. 그러니까, 남들이 읽었을 때 정보 전달을 목적으로 하는 글이고 남들에게도 유용한 글이라면 그 글이 AI가 쓴 글이어도 넘어가는 것 입니다. 저는 블로그가 모션그래픽에 관한 3D 관련 프로그램 (Cinema 4D, Blender) 전문 블로그였기 때문에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반응형

 

2.  본인이 작성하는 글을 섞어주기 

 

 남들은 자동화 블로그라고 해서 하루에 몇 번씩 챗지피티에게 글을 올리라고 시키던데, 저는 그렇게 쓰여진 글은 재미가 없다고 느꼈고 시포디와 블렌더의 팁에 관한 글을 요구했을 때 제가 원하는 대답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또한 제가 알고 있는 지식이 원활하게 쓰여지지 않는 다는 느낌을 받아, 그냥 제가 작성했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이게 유효했던 것 같습니다. 반절은 챗 지피티에게 맡기고 반절은 제가 쓰는 방법이 말입니다. 퍼센트로 따져도 저는 50~60%는 챗 지피티가 작성하고, 나머지는 제가 작성했습니다.

 

 

3. 에드센스 를 신청하기 위한 기다림 

 저는 지금까지 총 쓴 글 25개로 꾸준히 1일 1회씩 쓰려고 노력하였으나 며칠은 좀 빠졌습니다. 또한, 제가 블로그를 시작한 날짜는 2월 18일입니다. 그리고 엊그제 구글 에드센스 수익화에 관련하여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그러니까 약 한달정도 걸린 것이죠. 제가 에드센스에 신청한 날짜는 3월 5일입니다. 신청한 날짜로 대략 15일정도 걸렸네요. 제가 처음에 제일 혼란스러웠던 점은 기다림입니다. 다른 분들이 승인 거절이 날거면 2주가 넘어가는 것이다라고 하였는데, 이것도 아닌거 같습니다. 제가 15일이 걸린 뒤에 승인 메일을 받았으니 말이죠. 블로그를 처음 열자마자는 검색도 되지 않고, 에드센스를 신청할 수도 없습니다. 처음 일주일이 제일 고역스러웠습니다. 그렇지만 일단 기다리면 다 되더라구요. 기다림이 제일 중요합니다. 또한 외부, 내부 링크를 걸면 안된다는 이야기도 있었는데 이것도 아닌거 같습니다. 제 글에는 정보를 위해서 외부 링크를 많이 심어뒀거든요. 각 페이지마다 천 글자 넘는지, 사진이 문단마다 있는지 이것도 아닌거 같습니다. 심지어 저는 색인 생성이 안된 페이지도 많았습니다. 그치만 됐습니다. 어느정도 운이 적용한거 같기도 하네요. 

 

4. 마치며

 저는 예전부터 블로그로 제 전문 분야에 관련하여 블로그 글을 쓰는게 꿈이었습니다. 다만, 제가 느끼기에 저는 지식이 부족하다고 느꼈기 때문에 블로그를 여는게 참 힘들었었는데요, 이렇게 챗 지피티의 도움을 받아 전문 블로그의 면모를 갖춰나갈 수 있어서 매우 기쁘고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제가 쓴 글과 챗 지피티가 쓴 글을 적절히 섞어서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는 글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전문 블로그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제가 그동안 실무에서 느꼈던 많은 팁들을 블로그에 남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모든 모션그래픽 디자이너분들 화이팅입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