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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ctane Render] 물에 젖은 콘크리트 텍스쳐, 재질 만들기 (시포디 옥테인 랜더) 본문
[Octane Render] 물에 젖은 콘크리트 텍스쳐, 재질 만들기 (시포디 옥테인 랜더)
쓰리디사람3Dperson 2023. 3. 8. 10:38
안녕하세요 오늘은 옥테인 랜더를 이용해서 콘크리트 재질과 군데군데 물이 젖은 느낌이 나는 콘크리트 재질 느낌을 표현해보겠습니다.
콘크리트 재질은 여기서 다운받아줍니다. 저는 보통 텍스쳐를 사용해야 할 때에는 이 사이트에서 주로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본인이 마음에 드는 콘크리트 텍스쳐 아무거나 받아주세요.
글로시 재질을 꺼낸 뒤에 텍스쳐를 하나씩 다 연결시켜줍니다.
그런 다음 두번째 글로시 텍스쳐를 꺼낸뒤에 디퓨즈를 검정색으로 바꾸고 인덱스를 1.3에서 6으로 바꿔줍니다.
그런 다음 믹스 텍스쳐를 꺼낸 뒤에 첫번째와 두번째 텍스쳐를 하나씩 연결 시켜줍니다.
믹스 텍스쳐 노드를 꺼낸 뒤에 예쁘게 정리를 하시고 어마운드에 연결되어있는 Float 텍스쳐를 삭제해줍니다.
아참, 그전에 라이트를 추가를 안했네요. 라이트를 급하게 추가시켜줍니다. 옥테인 데이라이트가 제일 무난합니다. 기본 설정은 너무 어두우니 P 로테이션을 돌려서 조금 밝게 해주세요.
노이즈 텍스쳐를 꺼내서 노이즈를 터뷸런스로 바꾸고 글로벌 스케일로 조절해줍니다. 노우 클립과 하이클립을 조절하면 됩니다.
아까 심었던 데이라이트를 조절해주면 이런 모습이 나옵니다. 콘크리트 재질만 넣겠다고 달랑 이것만 넣으니 심심해보이네요. 다른 걸 좀 추가해주겠습니다.
콘크리트 재질을 추가로 좀 더 넣고 싶어서 add 모드로 노이즈를 추가해서 넣어줬습니다.
어떤가요? 간단하게 한번 만들어봤는데 기본 원리는 이러하니 여러분은 원하는 상황에 알맞게 조절하셔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다음번에도 더 도움이 되는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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