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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포디 다이내믹 태그 상세 설명 | Cinema 4D Dynamic Tag | 리지드바디, 콜리더 바디 Rigid body, collider body 자세한 기능 설명 본문

Cinema 4D/Tutorial & Tips

시포디 다이내믹 태그 상세 설명 | Cinema 4D Dynamic Tag | 리지드바디, 콜리더 바디 Rigid body, collider body 자세한 기능 설명

쓰리디사람3Dperson 2023. 8. 3. 1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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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ynamics

ㄴ Dynamic [on] - 리지드바디 (내려가는 애)

                    [off] - 콜리드바디 (받혀주는 애)

 

ㄴ Trigger (어떻게 실행 할래?)

....... Immediately (디폴트값 / 0프레임부터 바로 즉시)

....... On Collision (부딪혔을때 실행) -> 맨 밑에 콜리드, 중간 물체가 요거, 맨 위에 물체가 리지드 즉시면 재밌는 모션 나옴 -> 그리고 콜리드한테 이거 붙여도 재밌음 (다이내믹 온 키고)

 

ㄴCustom Initial Velocity [  ]

(체크하면 다이내믹 시작할때 오브젝트들의 방향성을 조절 할 수 있는 x,y,z 숫자 나옴)

 

 

Collision

ㄴ Inherit Tag

...... Apply Tag To Chlidren (디폴트값)

...... Compound Collision Spape (클로너의 경우 물체 하나로 인식해서 떨어짐)

 

ㄴ Individual Elements (하위 페런츠들 중에서 어느 단계까지 다이내믹 먹히는지)

...... off / Top Level...

 

ㄴ Self Collisions [  ] (같은 태그로 움직이는 애들이 서로 영향X)

 

ㄴ Shape (다양한 모양으로 충돌하는 모양을 제어할 수 있는데 도형이 어떻게 먹히는지 자세히 보고 싶으면 프로젝트(컨+D)->다이내믹->비쥬얼라이제이션->인에이블 클릭)

..... Moving Mesh (모든 면을 도형화해서 제일 정확한 모션으로 나오지만 그만큼 오래 걸림)

..... Static Mesh (고정된 상태로 콜리드로 바뀐거나 다름 없음 충돌X)

..... Another objecst (충돌 모양 오브젝트를 따로 내가 지정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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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Size Increment (도형 크기의 충돌보다 더 크게 충돌이 일어나게 수치 조절 하는 것, 한마디로 충돌 크기가 커져서 오브젝트 사이의 공간이 생김)

 

ㄴ Bounce (수치가 높을 수록 탄성이 일어나서 더 많이 튕김)

 

ㄴ Friction (마찰력이라 수치가 낮을수록 더 많이 미끄러짐)

 

ㄴ Collision Noise (약간의 랜덤 효과를 부여하는거와 비슷)

 

 

Mesh (질량? 밀도?를 높인다고 생각하면 편할듯)

ㄴUse (World Density가 디폴트이지만 Custom Density로 바꾸고)

 

ㄴDensity (수치를 바꾸면 더 무거워짐)

 

 

Force

ㄴ Follow Position (오브젝트들이 기존의 포지션을 유지하려고 하는 힘을 수치로 입력 가능, 매쉬랑 잘 섞어서 쓰면 좋을 듯 힘 수치에 영향을 받음)

 

ㄴ Follow Rotation (위에랑 똑같은데 이건 로테이션 값)

 

ㄴ Linear Damping (포지션, 유지하려는 힘 저항하려는 힘)

 

ㄴ Angular Damping (로테이션, 유지하려는 힘 저항하려는 힘)

 

-Aerodynamks

ㄴDrag (저항하는 힘, 0%로 되어있는데 숫자를 올리면 올릴수록 가만히 있으려고 하는 성질이 세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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