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년차 모션그래픽디자이너의 고군분투
[Octane Render] 시포디 옥테인 랜더 BRDF model 상세 설명 및 꿀팁 | 메탈 재질, 플라스틱 재질 본문
Cinema 4D/Tutorial & Tips
[Octane Render] 시포디 옥테인 랜더 BRDF model 상세 설명 및 꿀팁 | 메탈 재질, 플라스틱 재질
쓰리디사람3Dperson 2023. 9. 22. 11:58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옥테인 랜더에서 중요한 BRDF model을 어떻게 설정하는게 좋은지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기본적인 메탈 재질입니다. 여기에 BRDF model은 기본 옥테인으로 설정이 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건 물리적 계산을 하지 않아서 자연스럽게 표현이 되질 않습니다.
그럼 물리적인 계산을 하게 설정을 어떻게 바꾸냐?
이런식으로 GGX나, 백멘으로 바꿔줘야 하는데 보통 강한 메탈엔 GGX을 쓰고 플라스틱 재질엔 벡맨을 씁니다.
하지만 GGX나 벡맨이나 둘의 큰 차이점은 없으니 본인이 마음에 드는걸로 골라서 쓰시면 됩니다.
하지만 스펙큘러의 빛 맺힘이 달라지는거 보이시죠? 일반 BRDF model과는 차원이 다르니 꼭 놓치지말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Cinema 4D > Tutorial & Tips' 카테고리의 다른 글
[Octane] Cinema 4D 옥테인 블랙프라이데이 가격으로 구매하기 / 시포디 옥테인 블프 가격 (0) | 2023.11.24 |
---|---|
시포디용 옥테인 재구매 하는 방법 | Cinema 4D, Octane, 구매 (0) | 2023.08.31 |
[Octane Render] 빨간색 텍스처 라인 상세 설명 (mapping node) |Cinema 4D, Add, Multiply (0) | 2023.08.23 |
시포디 다이내믹 태그 상세 설명 | Cinema 4D Dynamic Tag | 리지드바디, 콜리더 바디 Rigid body, collider body 자세한 기능 설명 (0) | 2023.08.03 |
시포디 시뮬레이션 Flag Animation | 깃발 애니메이션 | 시포디 깃발 (0) | 2023.08.03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