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년차 모션그래픽디자이너의 고군분투

[Unity Engine] 인벤토리 시스템 구현하기 -2- | 아이템 수집해서 인벤토리 창에 넣기 | C#, Inventory System, UI 연결하기, 레이어 그리드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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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Engine] 인벤토리 시스템 구현하기 -2- | 아이템 수집해서 인벤토리 창에 넣기 | C#, Inventory System, UI 연결하기, 레이어 그리드

쓰리디사람3Dperson 2024. 3. 20. 1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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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인벤토리 UI를 만들기 위해 이런식으로 만들어 줍니다.

Canvas -> Inventory (빈 오브젝트) -> Contents (빈 오브젝트) -> Slot (아이템을 담을 이미지 오브젝트)

캔버스 설정 값
인벤토리 설정 값
콘텐츠 설정 값

이렇게 설정을 하시면 슬롯을 여러번 늘려도 제가 설정한 그리드 값에 움직이게 되어서 예쁘게 나옵니다.

슬롯 UI는 이런식으로 해당 아이템의 이름과 갯수, 이미지를 받아 올 수 있도록 만들었고 프리펩으로 넣어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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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글에는 플레이어가 아이템을 수집 할 때, 아이템이 사라지고 인벤토리에 쌓이는 코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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