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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nema 4D VDB 설명 | C4D VDB 기능 상세설명 튜토리얼 | VDB을 이용해서 Nubula 네뷸라, 우주 만들기 본문
Cinema 4D/Tutorial & Tips
Cinema 4D VDB 설명 | C4D VDB 기능 상세설명 튜토리얼 | VDB을 이용해서 Nubula 네뷸라, 우주 만들기
쓰리디사람3Dperson 2023. 6. 20. 10:55반응형
이 포스팅은 유튜브에 나와있는 Cinema 4D VDB 튜토리얼을 제가 보기 편하게 정리한 것입니다. 이 포스팅은 기능 설명임으로 VDB Free를 쳐서 아무 형태나 다운 받으셔도 무방합니다.
Volume step length 수치를 줄이면 줄일수록 입자가 자세히 생겨나면서 형태가 또렷해진다
(뭉게뭉게한 구름을 만들고 싶으면 수치를 높이고, 형태가 명확히 보여야하는 구름이라면 수치를 낮추기)
RGB 스펙트럼 백+백, 백+흑, 흑+백, 흑+흑 일 때의 구름 색 변화
상황에 맞게 다양하게 활용 가능해보임
이 수치를 조절해서 가운데 어두운 부분을 더 크게 할지 말지로 결정할 수 있음. 그라디언트를 활용하는 방법도 있다.
그라디언트 설정에 들어가기 앞서서 앞에 나왔던 RGB spectrum 흑,백 / 백,백 개념이 여기서도 통용되는걸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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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라디언트 설정 방법.
스케일을 조절해서 얻을수 있는 결과물.
텍스쳐 에미션으로 했을때 얻을 수 있는 결과물.
파워를 높게 설정했을 때.
그라디언트와 스케일을 이용해서 만들어낸 네뷸라, 우주 연기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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