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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윈모션 파일 -> 언리얼엔진에서 파일 임포트하기 | 파일 열기 | Twinmotion, Unreal Engine5, File Import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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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윈모션 파일 -> 언리얼엔진에서 파일 임포트하기 | 파일 열기 | Twinmotion, Unreal Engine5, File Import

쓰리디사람3Dperson 2023. 7. 9. 1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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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오늘은 트윈모션 파일을 언리얼 엔진에서 어떻게 열 수 있는지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트윈모션의 컨텐츠도 상당해서 저는 트윈모션 컨텐츠를 자주 이용합니다. 예를 들면 시포디나 다른 무료 모델링 파일의 FBX를 트윈모션에서 열어서 메테리얼을 정리하고 언리얼 엔진에서 여는 방법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이것에 대해선 따로 포스팅으로 올려보도록 해볼게요.

 

1. 트윈 모션 시작하기

언리얼 엔진에서는 온전한 나무의 오브젝트를 얻기 어려워서 트윈모션에서 온전한 나무 오브젝트를 들고 갈 예정입니다. 이 상태 그대로 컨트롤 시프트 에스를 눌러서 저장을 해줍니다.

 

파일 이름을 입력하여 간단하게 저장을 완료했습니다.

 

2. 언리얼 엔진에서 플러그인 열기

 

 

 플러그인 탭에서  Twin만 입력해도 관련 플러그인이 뜹니다.

이것을 체크 해주셔야 트윈모션 파일이 뜹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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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스미스-> 파일 임포트를 눌러 아까 저장했던 파일을 임포트 눌러줍니다.

 

그럼 해당 콘텐츠를 어디에 넣을것이냐고 뜨는데 원하시는 폴더를 선택해서 임포트 할 위치를 만드시면 됩니다.

 

기다리시면 됩니다.

 

 

기다림이 끝나면, 적절하게 들어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번에도 유용한 정보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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