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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에서 배경 지우기 | 배경 알파로 빼기, 오브젝트 아이디 | Sky, Alpha, Unreal Engine5, Object ID | 본문

코자이너/Unreal Engine 5

언리얼 엔진에서 배경 지우기 | 배경 알파로 빼기, 오브젝트 아이디 | Sky, Alpha, Unreal Engine5, Object ID |

쓰리디사람3Dperson 2023. 7. 19. 16: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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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오늘은 언리얼엔진에서 전체 때깔은 유지한 채로 배경, 하늘만 지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시포디에서는 배경의 눈을 꺼버리거나 랜더링에서 안보이기 처리를 하거나 등등의 방법으로 배경 없이 알파만 존재하도록 만들수 있는데요. 아쉽게도 언리얼에서는 그런 기능이 없어서 에펙에서 한번 더 처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저도 어쩌다? 알아낸 방법이라 다른 프로젝트에서는 잘 해결이 안될 수도 있을거 같네요. 그래도 일단 공유해보겠습니다.

 

이것 저것 실험해본다고 많이 넣어놨는데 기본적인 세팅은 저대로 놓고 랜더링에 오브젝트 ID를 넣으시면 생각외로 간단하게 해결됩니다. 오브젝트 아이디의 아이디 타입은 일단 풀로 해두셔도 다른걸 해두셔도 똑같이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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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면 대충 이런식으로 두개의 색만 나오게 됩니다.

여러분 감이 오시나요? 이걸 이제 에펙으로 들고가서 color range 기능을 쓰시면 됩니다.

벌써 저기 하늘 부분에 알파로 빠진게 보이시나요?

 

컬러레인지로 알파를 뺀 오브젝트 아이디를 위에 놓고 원본 파일을 밑에다 둔채로 매트 값을 적용해보면 하늘이 깔끔하게 빠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번에도 유용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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