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년차 모션그래픽디자이너의 고군분투

믹사모 | 리깅된 캐릭터 | 언리얼 엔진으로 불러오기 (Mixamo, Unreal Engine 5) 본문

코자이너/Unreal Engine 5

믹사모 | 리깅된 캐릭터 | 언리얼 엔진으로 불러오기 (Mixamo, Unreal Engine 5)

쓰리디사람3Dperson 2023. 4. 19. 14: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믹사모에서 리깅된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언리얼에서 어떻게 가져오는지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생각보다 쉬워서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https://www.mixamo.com/#/ 

 

Mixamo

 

www.mixamo.com

 

 먼저 믹사모에 접속해줍니다.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구글 계정으로 쉽게 로그인이 되니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그 뒤에 Browse Characters 버튼을 눌러 캐릭터를 고르면 됩니다. 그 뒤에 애니메이션 탭을 눌러서 애니메이션을 입히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앉아있는 씬을 어제 다운받은 씬에 입혀보고 싶어서 앉아있는 애니메이션으로 골라봤습니다.

 

괜찮은 애니메이션을 찾았다면,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FBX 파일 형식으로 받아야합니다.

 

그런 다음 언리얼엔진을 켜줍니다. 어제 제가 설명해 드린 프로젝트를 열어보겠습니다. 여기에 캐릭터까지 불러오겠습니다.

(어제 미리 설치해뒀던 무료 배경 에셋)

https://3dperson1.tistory.com/41

 

마켓플레이스에서 무료로 다운 받은 에셋을 언리얼 엔진에서 열기 (Unreal Engine5, Marketplace 사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켓 플레이스에서 다운받은 에셋들을 언리얼 엔진에서 어떻게 여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왜냐면 제가 한참 헤맸기 때문에 저 같으신분이 한명쯤은 있을거 같습니

3dperson1.tistory.com

 

여기 버튼을 눌러서 파일 임포트를 누릅니다.

콘텐츠를 선택하고 다운받은 FBX 파일을 선택해줍니다.

그럼 이런식으로 뜨는데, 여기서 중요한 점이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애니메이션 임포트도 클릭해주셔야 합니다.

 

모두 임포트를 누르고 나면 스무딩 그룹이 없다고 경고문구가 뜨는데 무시하셔도 됩니다.

 

컨텐츠 브라우저 창을 열면 이런식으로 캐릭터가 들어온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제 무료로 다운 받은 에셋 배경에 얹어봤습니다. 어떤가요? 머리카락이 사라졌죠? 머리카락은 어디서 찾을 수 있냐면

 

여기에서 머티리얼-> 엘리먼트1에 있는 헤어를 두번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오퍼시티에 경로가 제대로 연결이 되지 않아서 아예 미싱으로 뜨는 것 입니다. 

 

오퍼시티에 있는 노드를 알파 노드로 바꿔주면 머리카락이 제대로 나옵니다.

 

이런식으로 하면 너무 쉽지 않나요? 언리얼은 이런게 잘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시포디와 블렌더와의 연동도 훌륭하다고 하니 나중에는 이런 것과 관련된 내용으로도 찾아뵙겠습니다. 다음번에도 유익한 내용과 함께 돌아오겠습니다.

 

 

믹사모에서 제자리 모션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3dperson1.tistory.com/67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