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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5에서 오브젝트 버퍼 뽑기 | Object buffer | 랜더패스 | 멀티패스 | Unreal Engine5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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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5에서 오브젝트 버퍼 뽑기 | Object buffer | 랜더패스 | 멀티패스 | Unreal Engine5

쓰리디사람3Dperson 2023. 5. 23. 1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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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랜만입니다!

오늘은 Object ID 설치 없이, 오브젝트 버퍼를 손 쉽게 뽑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시포디에서 랜더를 뽑을 때 멀티패스를 많이 이용하는 편인데 언리얼에서는 멀티패스를 뽑는 방법을 몰라 많이 고전했습니다.

오늘 방법을 알게 되어 여러분과 공유하겠습니다.

 

 

저는 해당씬에서 이 사람만 따로 떼서 작업을 해야했기 때문에 이 사람만 오브젝트 버퍼로 뽑혀져 나오는 랜더패스를 원했습니다. 이걸 중점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디퍼드 랜더링은 안넣어도 됩니다만 이게 더 깔끔하게 떨어져서 같이 넣는게 좋습니다.

 

둘 다 설정창은 똑같은데요, 여기에 스텐실 레이어가 제일 중요합니다. 이게 따로 오브젝트 버퍼로 뽑혀져서 나오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보시면 레이어 1이라고 적혀져있는데요. 제가 레이어를 추가해서 이렇게 뜬것이지 여러분은 1 배열 엘리먼트 옆에 있는 + 버튼을 눌러 

이 창이 나오면 됩니다. None 으로 되어있는 곳에 화살표를 눌러 레이어 탐색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바로 레이어 창으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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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오브젝트 버퍼로 뽑을 액터를 선택한 뒤에 레이어 창에서 오른쪽 클릭을 해서 '새 레이어에 선택된 액터를 추가'를 누르면 레이어1에 자연스럽게 내가 원하는 액터가 들어가있습니다.

 

이렇게 말이죠. 이렇게 되었으면 다 된 것입니다. 바로 랜더를 뽑아보시면

이런식으로 깔끔하게 나오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번에도 유용한 정보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ㅎㅎ

 

알파값을 넣어서 뽑는 방법은 이 포스팅에 따로 올려놨습니다. 위 포스팅대로 뽑으면 알파값이 포함 되어 있지 않습니다. 알파값을 넣어서 랜더패스를 뽑고 싶은 분들은 아래의 포스팅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3dperson1.tistory.com/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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