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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5 Unreal Engine5 오브젝트 버퍼 알파 채널 만들기 | 오브젝트 버퍼, 오브젝트 아이디, 알파채널 | Object Buffer, Object ID, Alpha Channel 본문

코자이너/Unreal Engine 5

언리얼5 Unreal Engine5 오브젝트 버퍼 알파 채널 만들기 | 오브젝트 버퍼, 오브젝트 아이디, 알파채널 | Object Buffer, Object ID, Alpha Channel

쓰리디사람3Dperson 2023. 10. 8. 1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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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랜만입니다! 오늘은 언리얼에서 오브젝트 버퍼로 설정한 특정 오브젝트를 알파 채널이 빠져있는 상태로 저장할 수 있는 패스 뽑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디퍼트 랜더링에서 Accumulator includes Alpha 를 활성화 한다.

그러면 설정을 바꾸라는 경고문구가 뜨는데 그대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알려드릴게요.

그리고 오브젝트 버퍼(오브젝트아이디)로 뽑을 특정 오브젝트를 Stencil layers 인덱스에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해당 부분에 대해서는 제가 따로 포스팅을 한 적이 있습니다. 

https://3dperson1.tistory.com/48

 

언리얼 엔진5에서 오브젝트 버퍼 뽑기 | Object buffer | 랜더패스 | 멀티패스 | Unreal Engine5

안녕하세요 오랜만입니다! 오늘은 Object ID 설치 없이, 오브젝트 버퍼를 손 쉽게 뽑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시포디에서 랜더를 뽑을 때 멀티패스를 많이 이용하는 편인데

3dperson1.tistory.com

이 글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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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편집-> 프로젝트 세팅으로 들어갑니다.

 

3. 프로젝트 세팅에서 랜더링 탭으로 들어갑니다.

 

4. 검색창에 알파라고 검색하신 뒤에 Disable을 Allow through tonemapper 로 변경해줍니다.

 

5. 재시작을 눌러준뒤에 씬이 최적화가 될때까지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끝입니다! 이러면 이제 알파가 넣어진 채로 깔끔하게 떨어진 오브젝트 버퍼 채널의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다음번에도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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