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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에서 시포디 클로너 기능 쓰기 | Unreal Engine5, Cinmea 4D, Cloner | 랜덤값(Random) 주기 본문
코자이너/Unreal Engine 5
언리얼엔진에서 시포디 클로너 기능 쓰기 | Unreal Engine5, Cinmea 4D, Cloner | 랜덤값(Random) 주기
쓰리디사람3Dperson 2023. 8. 7. 11:11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시포디에서 유용하게 쓰이는 클로너 기능을 언리얼에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전체 샷은 이렇습니다.
👀 한 눈에 정리
Mesh를 한번에 바꿀 수 있게 변수로 변환, Relative Transform으로 각 개체 이동 범위 조절
→ 이걸 반복하면 Cloner가 되는 것
- For Loop를 이용해서 반복하는 함수를 달아줌
- For Loop의 Last Index는 추가 할 Mesh 갯수 정하는 변수
- For Loop의 Index는 Relative Transform를 조절하는 변수
하나하나 설명해드리자면,
- Construction Script에 For Loop를 달아준다.
2. 스태틱 매쉬 컴포넌트 추가, 셋 스태틱 매쉬를 추가해서 넣는다.
->넣는 이유 : 매쉬 이동 및 매쉬 변경을 하기 위한 함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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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For Loop의 Index를 꺼내서 int*int (*) 함수를 추가한다 (여러번 반복해야 하는 작업을 위해)
4. index부분들을 변수로 만들고 눈을 켜줘야 밖에서 변수 조절이 가능함
랜덤값 입력하기
언리얼5에서 인티저, 플로트 값이 안맞아서 플로트+플로트 기능을 사용할수 없었으나, 변환해주는 노드를 찾아서 성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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