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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에서 시포디 클로너 기능 쓰기 | Unreal Engine5, Cinmea 4D, Cloner | 랜덤값(Random) 주기 본문

코자이너/Unreal Engine 5

언리얼엔진에서 시포디 클로너 기능 쓰기 | Unreal Engine5, Cinmea 4D, Cloner | 랜덤값(Random) 주기

쓰리디사람3Dperson 2023. 8. 7. 1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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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오늘은 시포디에서 유용하게 쓰이는 클로너 기능을 언리얼에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전체 샷은 이렇습니다.

 

👀 한 눈에 정리

Mesh를 한번에 바꿀 수 있게 변수로 변환, Relative Transform으로 각 개체 이동 범위 조절
→ 이걸 반복하면 Cloner가 되는 것

  • For Loop를 이용해서 반복하는 함수를 달아줌
  • For LoopLast Index는 추가 할 Mesh 갯수 정하는 변수
  • For LoopIndex는 Relative Transform를 조절하는 변수

 

 

하나하나 설명해드리자면,

 

  1. Construction Script에 For Loop를 달아준다.

 

  2. 스태틱 매쉬 컴포넌트 추가, 셋 스태틱 매쉬를 추가해서 넣는다.

    ->넣는 이유 : 매쉬 이동 및 매쉬 변경을 하기 위한 함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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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For Loop의 Index를 꺼내서 int*int (*) 함수를 추가한다 (여러번 반복해야 하는 작업을 위해)

 

4. index부분들을 변수로 만들고 눈을 켜줘야 밖에서 변수 조절이 가능함

 

 

랜덤값 입력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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