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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에서 그리드 만들기 | 언리얼엔진, 그리드 생성 | 시네마틱 뷰포트 | 여러창 만들기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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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에서 그리드 만들기 | 언리얼엔진, 그리드 생성 | 시네마틱 뷰포트 | 여러창 만들기

쓰리디사람3Dperson 2023. 7. 26. 1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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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언리얼엔진에서 그리드를 손 쉽게 꺼내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시포디에서도 똑같이 그리드를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올린 적이 있습니다. 혹시나 시포디-언리얼 유저시라면 한번 봐보세요.

 

https://3dperson1.tistory.com/30

 

Cinema 4D 시포디 카메라에서 그리드 만들어 사용하기 (rule of thirds grid, 황금비율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시포디에서 rule of thirds grid, Golden Ratio 황금비율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는 R16부터 썼던 유저로서 이 기능이 있는지도 몰랐는데요. 역시 사람은 계속 발

3dperson1.tistory.com

일단 언리얼에서 그리드를 만드는 방법은 원근이라고 써진 탭을 눌러 시네마틱 뷰포트로 변환을 하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옆부분에 다양한 그리드 형식이 나오게 되는데요. 본인이 원하는 그리드를 눌러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3*3그리드를 눌러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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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이런식으로 뜨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그리드 옆에 2*2 사각형으로 나눠진 아이콘을 클릭하면, (사진에 따로 색칠을 할 수가 없어서 아쉽네요.)

이런 식으로 4화면이 분할된 채로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번에도 유용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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