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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에서 콘솔 변수를 이용해서 랜더하기 | 콘솔변수, 고화질 랜더, 유리재질 노이즈, 노이즈 제거 본문
코자이너/Unreal Engine 5
언리얼에서 콘솔 변수를 이용해서 랜더하기 | 콘솔변수, 고화질 랜더, 유리재질 노이즈, 노이즈 제거
쓰리디사람3Dperson 2023. 7. 31. 14:27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언리얼에서 콘솔변수를 이용해서 고화질로 랜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콘솔변수가 무슨 뜻이냐? 콘솔변수에 대해 설명한 언리얼 문서를 참고하겠습니다.
라고 합니다.
저는 콘솔변수라고 해서 별다른 효과가 있겠는가? 싶었는데, 여러분 콘솔변수 꼭 다세요. 퀄리티가 다릅니다. 그럼 퀄리티가 어떻게 다른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임의로 글라스 재질을 언리얼에서 표현하기 위해 만들어본 유리 재질 아트웍입니다. 유리 안에 노이즈가 자글자글한거 보이시나요? 심지어 가장 기본적인 게임 오버라이트, 고해상도, 안티 에일리어싱을 깔고 랜더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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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노이즈를 어떻게 없앨까? 하다가 콘솔변수를 알게 되었는데요. 언리얼 문서에서 추천하는 고화질 랜더 큐 문서에서 찾아서 넣은 콘솔 변수 문구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r.MotionBlurQuality: 4
- r.MotionBlurSeparable: 1
- r.DepthOfFieldQuality: 4
- r.BloomQuality: 5
- r.Tonemapper.Quality: 5
- r.RayTracing.GlobalIllumination: 1
- r.RayTracing.GlobalIllumination.MaxBounces: 2
- r.RayTracing.Reflections.MaxRoughness: 1
- r.RayTracing.Reflections.MaxBounces: 2
- r.RayTracing.Reflections.Shadows: 2
여기에 추가로 r.ScreenPersentage 110.0 까지 넣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러면 이 랜더가 어떻게 변하는지 보여드리겠습니다.
어떤가요? 노이즈 없이 깔끔하게 나오는 모습이 보이시나요? 제가 포스트를 활용해 좀 더 색감을 쎄게 만져서 색감 차이와 플레어 차이는 좀 있습니다. 하지만 콘솔변수를 사용하면 이렇게 고화질 랜더가 가능하다는 걸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다음번에도 유용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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